동영상 강좌 문제 해결
 
  동영상 강좌를 실행하면 강의가 안나오고 "준비만 나옵니다.
동영상이 자꾸 끊어지거나 검은색 화면에 소리만 나옵니다.
동영상을 실행하면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동영상 강의 실행시 화면이 안보이거나 버퍼링이 멈출때
동영상 강좌를 수강하기 위한 컴퓨터 환경

 
동영상 강좌를 실행하면 강의가 안나오고 "준비"만 나옵니다. ▲TOP


1. 화면 상단 [내 윈도우즈 버전] 및 [내 미디어플레이어 버전] 과 같은 미디어플레이어를 다운로드 받아 덮어 씌워 설치하십시오.

2. 작업표시줄에서 [시작] [실행] 을 선택합니다.


3. [ wmplayer] 라고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미디어플레이어가 실행됩니다.


4.
[도구] [옵션] 을 선택합니다.(메뉴가 안 보이면 플레이어를 전체화면으로 하십시오.)


5.
[네트워크] 탭에서 [UDP] , [멀티캐스트] 체크를 해제하고 [TCP] 는 체크합니다.


6.
[플레이어] 탭에서 [인터넷에 연결(다른 명령 무시)] 를 체크합니다.
[인터넷에 연결]항목이 없을 경우 미디어플레이어 9 이상을 설치하십시오.


7. 미디어 플레이어를 종료한 후 다시 강의를 클릭하십시오.

8. 그래도 안 될 경우 악성코드 문제일 수 있습니다.



동영상이 자꾸 끊어지거나 검은색 화면에 소리만 나옵니다. ▲TOP

동영상이 끊기거나 실행이 되지 않는 원인은 사용 중인 PC의 문제, 인터넷 회선의 문제,
동영상 서버상의 문제 등 매우 다양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사항들을 점검해보아야 합니다.

1. 사용 중이신 인터넷 회선의 속도 를 확인합니다.
한국 전산원( http://speed.nca.or.kr ) 에서, 사용하시는 인터넷 회선의 속도를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2. 상단의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전 이 9.0 이하일 경우
미디어플레이어 9.0을 다운로드한 후 설치하시고 첫 번째 항목의 Q&A를 참고하십시오.

동영상을 실행하면 소리가 나오지 않습니다. ▲TOP

1. 아래 그림 처럼 되어 있는 분은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를 재설치하십시오.
※ 사운드카드 드라이버는 PC를 구입하실 때 함께 제공됩니다.



2. 스피커 아이콘은 정상적인데 소리가 들리지 않는 분들은 작업표시줄 끝의 [스피커 아이콘]
더블클릭합니다.


3. 스피커 표시가 없으면 작업표시줄의 시작 → 실행을 선택하고 [ sndvol32] 를 입력한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4. [볼륨 컨트롤] 영역에서 음소거 확인란이 체크되지 않도록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볼륨 조절 막대를 위로 끌어올리세요.

동영상 강의 실행시 화면이 안보이거나 버퍼링이 멈출때 ▲TOP
====== 강의 화면이 안보이고 소리만 들릴 때 ======

미디어 플레이어 9 버전을 설치해주세요.


====== 버퍼링이 되지 않고 멈출 때 =====

1. 미디어 플레이어 9 버전을 설치합니다.

미디어 플레이어를 실행하고 2,3번 항목을 적용시켜주세요.

2. 도구 -> 옵션 ->일반탭에서 인터넷에연결(다른명령 무시)에 체크, 성능탭 에서 "연결 속도" 옵션을 고르고 목록 버튼을 눌러 "LAN(10Mbps)"를 선택하세요.

"네트워크 버퍼링" 항목에서는 버퍼를 1초로 지정하세요.

3. 도구 -> 옵션 -> 네트워크 에서 TCP 체크하시고
"UDP" 항목의 체크 표시를 없앱니다.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를 더블클릭합니다.

"프로토콜 구성"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프록시 서버 이용 안함"
체크하시고 [확인] 그다음에 [적용]버튼을 누르고 재부팅하세요.
동영상 강좌를 수강하기 위한 컴퓨터 환경 ▲TOP

▶ 일반 동영상 청취를 위한컴퓨터환경

※ 일반 동영상 청취를 위한 인터넷 전송속도는 최소 300Kbps의 대역폭을 필요로 합니다.